본리복지관 탄탄교실 수업 참가자 대상으로 지구시민교육& 건강한 지구시민 체력만들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건강한 지구시민이 건강한 지구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주제로 체력 테스트와 순화체조, 기공을 같이 배우며 체험했습니다. 모두들 건강해지는 것 같고, 건강한 몸과 마음의 주인이 되어야겠다는 나눔을 주셨습니다.
일시: 1. 16(수) 오후13시~14시
장소: 미로마을커뮤니티센터
대상: 본리복지관 탄탄교실 회원
인원:15명
내용
-건강한 지구시민 만들기: 장생기공, 순환체조 배워보기
: 접시돌리기, 장생기공 배워보기
-건강한 사람이 건강한 지구를 만든다
:BHP 배워보기
-미세먼지와 지구환경파괴의 심각성에 대한 생각 나누기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여야하는 이유 설명
-지구환경을 위해 내가 실천할 것들 발표하기
:내가 실천하고 있는 것들과 실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발표하고 공유하기
*수업후 느낀점
-건강을 위해 시작한 국학기공 수업에서 지구에 대한 교육을 받으니 색달랐고, 지구환경이 오염되었다고 생각은 했지만 심각하게 느끼지는 못했는데 오늘 교육을 듣고 심각성과 지켜야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먼저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고,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사용을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구가 건강해야 사람도 건강하다. 그리고 건강한 지구는 몸과 마음과 생각이 건강한 사람이 만들수 있다.' 는 강사님의 말씀에 크게 공감이 가고 내가 건강한 것이 지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부터 건강한 마음과 생각과 몸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고, 우리 집부터 물아껴쓰기, 전기 아껴쓰기,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해야겠다.
-지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우리 후손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는 것도 어른으로써 해야할 중요한 일이라는 강사님의 말이 기억에 남는다.
건강한 몸으로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나도 노력해야겠다.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