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오전 대전여고 과학동아리반과 교사동아리반 학생들과 함께 '지구환경과 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구시민으로서의 방향과 현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체험을 통해 우리는 모두 하나로 연결되었다는 것과 함께 나만의 에코백도 함께 만들어보았습니다.
활동나눔과 사진으로 함께 한 시간 올려봅니다.
나는 지구시민입니다. !!!
-환경오염실태를 자세히 알게 되었다. 학급에서도 이러한 실태를 교육하고 친구들과 함께 지구를 위한 활동을 해보고 싶다.
-현재 지구환경의 실태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작은 나에서부터 지구시민으로써 실천해야 할 일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어서 인상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설명 도중 영상을 시청하며 더욱 집중이 잘 되었던 것 같고, 설명도 열정적으로 하셔서 더욱 머릿속에 잘 들어왔다. 그리고 수업도중 하는 게임들이 수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기게 해주었던 것 같다.
-동영상 시청을 통해 환경오염 측면에 대해 많이 깨달을 수 있던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의 행동변화가 필요할 것 같다.
-학교에서도 환경오염에 대해서 많이 배워서 잘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것 같아서 놀랐다. 또한 지구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
-에코백 만들기 체험이 있어서 의미 있는 실천을 한 것 같고, 중간중간 게임과 스트레칭을 하여 집중이 잘 되었고, 지구시민이라는 의식이 명확하게 생겼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지구시민”이라는 단어를 알게 됨으로서 조금 더 세계시민의식이 커진 것 같고 평소 지구를 해친 행동들을 반성하게 되었다. 에코백 만들기가 되게 유익하였다.
이승민2018-11-01 09:35 신고
와~~ 아이들 나눔이 감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