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부에서는 5월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내고장 하천살리기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남악고등학교 문라이트 동아리 학생들과 호랑이태권도 친구들, 자원봉사 신청자들 50여명이 함께 한 이 활동은 봉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지구시민운동연합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em 흙공만들기, 삼향천 주변 정화활동, em 흙공던지기를 하는 내내 시끌벅적했던 현장의 생생한 모습 전해드립니다.![]()
em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본다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손에 흙을 묻히는 것도 망설여지고 em의 냄새도 별로였지만 하천을 정화하고 지구를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만드는 대견한 모습들입니다.
![]()
멀리서 볼 땐 쓰레기가 하나도 없어 보였는데 이렇게 많이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다면서 쓰레기를 주우면서 마음까지 깨끗해진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이 시간에는 잠시 말을 아끼고 하늘도 보고 주변의 나무와 풀들도 보고 햇빛과 바람, 지구를 느껴보면서 눈과 마음까지 정화했답니다.^^
![]()
오늘 활동의 하이라이트 흙공던지기!
하천도 정화하고 내 마음속 스트레스까지 다 날려버리는 시간이죠~
활동이 끝난 후 지구를 위해 뭔가를 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고,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계속 하겠다는 나눔이 있었습니다.
함께 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선영


지구시민연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 4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우리 청소년들 정말 멋집니다 ~~~
학생들과 함께하는 지구시민운동!! 하천도 정화하고 마음도 즐거우셨다니 너무나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