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덕천지회 <2019년 제8차 사랑의 반찬배달 & 구포시장 BHP 명상봉사> 활동소식입니다.
ㅇ일 시 : 2019. 12. 21.(토) 13:00~15:30
ㅇ장 소 : 부산 북구 만덕1동
ㅇ대 상 : 홀몸어르신 10분
ㅇ봉사자 : 3개조 9명(반찬배달 4명, 구포시장 BHP 5명)
ㅇ반찬공완: 4명(4종류-무생채, 소고기메추리알조림, 육계장, 호박죽)
따뜻한 마음을 담은 4명의 봉사자가 만들어 주신 반찬을 정성껏 담아 어르신들을 찾아뵈었습니다.
어르신들과 한달에 2번을 만나서일까요? 방문하면 너무 반갑게 맞아주시고 좋아하십니다.
어떤 분은 저희가 가져간 반찬으로 식사하시겠다고 점심식사를 안하고 기다리셨다며 "오기를 기다렸다"고 하십니다.
소화가 잘 되는 호박죽과 아삭아삭한 무생채를 맛나게 드셨답니다.
거동이 힘들어 시장(마트)에 갈 수 없어 반찬하기 두려운데, 가져도 주는 반찬은 정말 맛있게 먹고 있다고 하셔서 큰 보람을 느꼈고,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했답니다.
그리고 한번도 거르지 않고 한달에 2번 꼬박꼬박 와서 말동무 해주고, 아픈 다리도 만져주니 고맙다고 하십니다.
겨울철이라 감기라도 걸릴까봐 바깥 출입을 전혀 안하고 계시다는 말씀에 안타깝고 안쓰러웠습니다.
차가운 공기와 미세먼지로 어르신들은 몸이 움츠려 들었고, 몸이 아프시니 마음까지 찬 기운이 가득하셨어요.
다리가 퉁퉁 부으시고, 허리가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해 혼자서도 가능한 간단한 운동법을 알려드렸더니 좋아하십니다.
다음 방문때까지 열심히 하고 있겠다고 하시네요. 너무 귀여우셨어요 ^^
구포시장 상인들과 방문객을 위해 BHP 명상봉사를 했는데, 시원하다고 자주 오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이렇게 좋은 일 하는 단체가 어디인지 물어도 보시고, 만져주는 손은 약손이라고 격려도 해주시니 힘이 납니다.
많은 분들이 BHP 명상봉사로 힘내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