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님들 안녕하세요.
서울강남1지부는 지난 11월 19일 서울시 송파구 오주중에서
지구시민 활동가 교육으로 1-3학년 봉사단 18명과의
1년간 동아리 활동을 마무리 했습니다.
그 동안의 지구비타민 수업과 봉사활동 그리고 지구시민 활동가 교육을 통하여
지구에 대해서 더 많이 생각하게 되었고
지구를 아껴줄 수 있어서 뿌듯했으며
또 누구가를 도울 수 있어서 보람있었고 이러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는
청소년 활동가님들의 느낀점을 함께 보겠습니다.
( 정0명) 수업을 통해 지구의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 수 있었고 해결방안, 예방들을 알 수 있어 좋았고 나도 지구를 위해 실천해야겠다. 그리고 에코백 만들기 등 재미있는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있었으면 좋겠다.
(서0기) 지구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많은 생물들 동물들이 멸종하고 있구나 하고 알았고 나도 큰 도움이 안 될지라도 지구 온난화 캠페인에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것들부터 시작해서 차차 줄여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안0윤) 지구를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지구를 아낄 수 있어서 좋았다. 정말 뿌듯하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주0영) 지구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지구가 파괴되거나 온난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방안을 알게 되어 좋고 천연으로 만들어 써야겠다.
(박0미) 지구비타민수업을 하고 지구에 대해 알게 됐으며 EM 흙공 만들고 던지기와 천연세제 만들기를 통해 지구를 도와줬다는 뿌듯함을 느꼈다
오주중 친구들이 활동가로 성장해가는 1년간의 과정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척 보람있고 가슴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지구시민 강사님들과 오주중 담당 선생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승민2019-11-25 09:19 신고
1년동안 꽉찬 시간이였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