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부산지부 소식입니다.
행사명 : "지구야 사랑해"em흙공만들기
일시: '19.10.15.화 10:00~11:00
장소: 산새소리어린이집
참여인원 : 교사6명, 어린이75명
활동내용 : 지구시민교육, em흙공만들기
지구를 사랑해서 모였다는 산새소리어린이집 75명 대상으로 환경교육과 em흙공만들기를 하였습니다. em흙공을 환하게 웃으며, 만들 수 있는 아이들이 요즘 얼마나 될까?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방법을 알아가도록 해주시는 원장님. 교사님들께 감사드리며, 함께 진행을 도와준 봉사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만든 흙공은 발효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차후 인근 하천에 아이들과 함께 던지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집,유치원기관과 연계해서 지구시민활동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나눔: 이정*
흙공만들기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행복했습니다.
호기심가득찬 아이들의 눈이 빛나면서 흙공을 통해 지구가 건강해 진다고 신나게 열심히 만드는 아이들을 보면서 건강한 지구를 느껴봅니다. 아이들의 참여수업도 참 지지하고 예뻣어요.
오늘 보람찬 알찬하루 배우고 갑니다. 모두들 수고 하셨습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멋집니다.
나눔: 이민*
처음에 흙공이란 말을 처음 들었을때 구게 뭐지? 요즘아이들은 이런것도 만드나 이런생각에 호기심이 들어 흔쾌히 참여해 보겠다고 햇습니다. 도착해서 이것이 환경운동의 일환이고 강을 깨끗이 만드는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이것을 과연 이해할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내가 생각한 것보다 환경에 대해 더 관심도 많고 이 흙공이 어떻게 지구를 살리는지 이해하는것 같았습니다. 이런 수업이 활성화 되고 보다 많은 아이들이 참여한다면 우리주변에 강들이 정말깨끗해지지 않을까? 하는 희망섞인 기대를 해보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