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님들 안녕하세요.
서울강남1지부는 10월 14일 오주중 봉사단 학생들과 함께
학교 축제 때 전시할 지구를 살리는 아이디어 포스터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3학년 학생들이 함께 3개의 모둠으로 포스터를 만들고 발표하면서
지구에 대해서 더 깊게 생각해 보게 되었고
개개인의 사소한 행동이 지구를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발표 후에는 메타인지력을 높여주는 명상의 효과에 대하여 돌아보고
지구와 나를 느끼는 명상을 하며 활동을 마무리 했습니다.
참가자들의 느낀점을 보겠습니다.
(서0영) 어색하기만 할 것 같았던 활동이 다 같이 협동해서 다양한 아이디어로 포스터도 만들고 창업이란 것을 작게나마 해보아서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이었다. 우리가 환경문제에 관해 더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았던 것 같다.
(임0민) 지구를 위해 우리가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포스터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좋았고 지구를 살릴 수 있는 회사의 이름 등등 많은 활동을 하게 된 시간이라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또한 조원들과 함께 생각하면서 하니까 지구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게 된 것 같아서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주0영) 어색했던 1, 2 학년과 같이 만들면서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지구를 지키는 창업 포스터를 통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여러 방법에 대해 알았고 나의 사소한 행동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는 것을 한번 더 깨달았다.
(김0진)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느꼈고 우리 나라의 회사와 정치의원들이 노력하고 국민과 봉사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걸 느꼈다. 좋은 경험이었고 고민이 하나 더 늘었다.
(정0명) 오늘 지구시민 수업을 통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상품 기획을 해보면서 재미있었고 EM 상품을 개발하고 <후원해조>라는 프로그램이라는 것도 만들어서 포스터로 홍보하고 발표하는 활동을 해보아서 즐거웠다. 또한 조별활동으로 하면서 협동하여 즐거웠다.
(차0훈) 다같이 모둠 인원들과 한마음 한 생각으로 다 같이 회사 창업도 해보고 다 같이 한 주제를 정해서 한 주제에 대해서 더 깊게 파악해서 쓰는 활동도 해서 좋았고 선생님들도 우리가 못하고 있을 때 같이 도와주셔서 감사했고 재미있었던 활동이었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0윤) 모둠활동을 통해 친구와 언니랑 단합해서 머리를 맞대고 포스터를 만들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고, 창업에 대해 말하면서 내가 생각해내지 못한 아이디어를 들으면서 사람은 생각하는게 각각 달라서 안 좋은 점도 있지만 좋은 점도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웃고 떠들 수 있는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인 것 같다.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환경지킴이들을 많이 만들어 줄 보람있는 활동이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